안녕하세요 백굽니다.
건강식품에도 붐이 있죠. 예전이 오메가 3의 시대였다면 요새는 유산균의 시대입니다. 몇 년씩 지날 때마다 잘 팔리는 건강보조식품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. 코로나19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면역력에 관심 갖는 사람도 많아지고 장이 우리 몸 면역력의 70%를 담당한다고 하니까 자연스러운 흐름이네요.
그래서 제가 먹었던 걸로만 한 번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. 어떻게 또 제가 사서 먹거나 선물 받아서 먹었던 것들이 많이 팔리고 유명했던 것들이더라고요.
1. 유산균 소개
▶ 락토핏 ★★
종근당에서 나온 분말 스틱형 유산균입니다. 국내 제품 중에 가장 유명하고 적당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죠. 분말 스틱이지만 먹기 편한 편이고 맛은 뭐라 그럴까 연한 포도맛인데 괜찮습니다. 잘 팔리려면 역시 맛이 좋아야..(?) 1포에 10억 마리를 보장한다네요. 효과는 잘 모르겠습니다. 뾰루지 같은 건 덜 나던데 락토핏 덕분이겠죠? 그리고 구매 댓글만 봐도 효과 좋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고, 스테디셀러인 건 이유가 있겠죠! (무책임)
참고로 락토핏은 신바이오틱스라고 '프로'바이오틱스와 '프리'바이오틱스를 혼합한 제품이라고 하네요.
- 신바이오틱스 : 프로바이오틱스 + 프리바이오틱스
- 프로바이오틱스 : 장내에 생존하면서 인체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기능성 세균(ex. 유산균, 비피더스균)
- 프리바이오틱스 : 유산균의 생장을 돕는 먹이(식이섬유)
▶ 자로우 도피러스 ★★★★
자로우 포뮬러에서 나온 자로우 도피러스입니다. 유산균의 경우 공정이 중요한데 그 이유는 최대한 사멸하는 유산균을 줄여야 약의 효과가 보증되기 때문입니다. 자로우가 특허 생산이나 코팅과 같은 엄격한 생산공정과정이 유명하다는데 고것은 잘 모르겠고 제가 여기서 먹어 본 것들 중에 제일 효과를 많이 본 유산균입니다. 소화, 면역, 피부 뭐 하나 빠짐없이 좋아졌습니다. 제가 지금까지도 먹고 있습죠. 50억짜리가 주력상품입니다.
사람들의 호불호가 적은 편입니다. 저는 유산균을 구입해서 효과가 좋으면 가족들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먹어보라고 선물로 주는 편인데 나중에 반응을 물어보니 안 맞거나 효과가 없다고 하는 사람들이 없더라고요.
참고로 권장 섭취방법은 1일에 4개 섭취인데 저는 2개만 먹습니다. 4개씩 먹었었는데 많이 먹으니까 자주 주문해야 돼서 귀찮아요ㅋㅋ
▶ 드시모네 ★★★★
바이오일레븐에서 만든 드시모네입니다. 예전에 VSL#3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는데 상표권 분쟁 문제 때문에 이름을 드시모네로 바꿨다고 합니다. 드시모네는 이 유산균을 개발한 박사의 이름이라네요.
사진에 4500은 바로 4500억의 마리의 유산균수를 의미하는데, 그래서 제가 소개한 유산균 중에 가장 비쌉니다. 물론 4500보다 낮은 버전이 있습니다. 포식으로 된 것도 있고 캡슐식으로 된 것도 있는데 이것들도 각각 2000억, 10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한다네요 와후. 저는 데일리(포식)를 선물 받아서 먹어봤는데, 효과가 좋았었습니다. 화장실에서 5분 이상 안 있었어요. 지금 검색해 보니 데일리 한 달 치가 9만 원이 넘는데; 유산균계의 샤넬이라고도 불린다네요ㅋㅋ
▶ 락토비프 ★★★
이름도 참 깁니다. California Gold Nutrition에서 나온 Lactobif Probiotics. 아이허브에서 핫했던 유산균이죠. 아이허브에서 다른 건강식품 살 때마다 사은품으로 맛보기를 껴주길래 궁금해서 아예 한 박스를 사보았습니다. (알고 보니 아이허브 PB 상품을 파는 브랜드더군요)
캡슐형이고 300억짜리가 주력상품입니다. 효과는 적당했습니다. 소화도 잘되고요. 가격 대비 균수가 많은 편이라 찍먹하고 괜찮으면 꾸준히 먹기에 좋은 제품입니다.
▶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★★★
마지막은 덴프스의 덴마크 유산균이야기입니다. 제가 제일 최근에 새롭게 먹어본 유산균인데 알고 보니 꽤 유명하더라고요. 캡슐형이고 100억 마리 이상 보장이라고 적혀있네요. 덴마크에서 직수입한다는데 크리스천 한센이라는 140년 넘은 세계적인 유산균 기업이 만들었습니다. (140년..?) 여기서 LGG 유산균이 포함됐다는 걸 엄청 어필하는데 장까지 생존하는 능력을 인정받은 특허 유산균이라네요. 효과도 좋았습니다. 일하면서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편인데 배에 가스도 안 차고 뭔가 그때그때 비우니까 몸이 가벼웠습니다. 디자인도 깔끔해서 선물용으로도 좋아 보이네요. 다시 살 의향 200%.
2. 의견
지금까지 제가 먹어봤던 5개의 유산균을 소개해봤는데요. 이것들 모두 여러 제품군이 있고 특히 다양한 균주의 제품이 있으니 효과가 없었던 제품들도 균수를 늘리면 좋은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.
뭐든지 먹는 것은 자기한테 맞아야 좋은 거죠. 만약 이번에 유산균을 먹어봐야겠다 하시면, 특가로 나온다고 같은걸 대량으로 사지 마시고 골고루 조금씩 사셔서 찍먹 해보시고 잘 맞는걸 꾸준히 드시기 바랍니다.